카툴스는 거의 모든 장비를 갖추고 있다. 타이어 전문점과 정비숍에서 필요한 에어공구에서 얼라인먼트 장비까지 정비기기에 관하여 없는게 없다.
기술력이 높은 수입 브랜드부터 자체 제작품까지 작업장의 환경과 상황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는 폭을 제공하고 있는 카툴스를 이끌어가고 있는 황강연 대표를 만났다.

새로운 것은 처음에는 낯설지만 시간이 흘러 익숙해지면 당연하게 받아들여지고 나중에는 흔해지기까지 한다. 카툴스의 장비는 두 가지가 공존한다. 남들보다 빨리 새로운 기술의 장비를 도입해서 미케닉으로 하여금 편해지거나 안전해지도록 만들기도 하고 기존에 사용한 장비의 수리를 지속하면서 교체를 하거나 수명을 연장시켜주고 미케닉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전국에 거래하는 정비소와 같은 작업장에서 기술자들이 편하고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는 장비를 소개하는 역할을 한다’라는 자부심으로 새로운 제품들을 설명하는 일도 상당한 노력과 비용이 소요되는 일이지만 시간이 흘러 작업자들이 당연하 듯 장비를 익숙하게 사용하는 모습을 보면 보람을 느낀다.
고급 탈착기인 버틀러를 소개할 때도 탈착기 분야만 낙후되어 있다는 판단에 시작했는데 지금은 많이 대중화가 되어가고 있다. 소비자들의 정비 서비스에 대한 기대도 예전보다 상당히 변화되었고 고급 서비스에 대한 요구를 받아들이는 프리미엄 매장과 프랜차이즈 정비숍들도 고급 장비 활용도가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
고급 기술을 사용하는 장비를 잘 다루는 것이 신세대 기술자들의 흐름이기도 하다. 정비사는 단순히 차를 고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고 운전자와 동승자들의 안전까지 영향을 미치는 작업을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충분히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
새로운 자동차에 새로운 정비기술이 계속 발전하고 하고 있는데 기술을 모르는 것도 잘 못이라 생각하는 분위기가 생겼다. 우리는 장비에 관한 기술을 작업자들에게 전달하면서 서로 의견을 많이 교류하고 니즈를 파악하여 필요한 제품을 수입하거나 제작하는데 자체 기술로 국산화 시킨 G얼라이너는 초기 구입비용과 AS비용을 감소시킨 대표적인 제품이다. CT-700을 비롯하여 총 3가지 모델인데 1500~2300만원선이다.
고해상도 카메라로 정밀함을 갖추었고 영점교정없이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유명브랜드인 소닉 공구함 세트와 IR에어공구도 정비숍에서는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제품들이다. 타이어관련 장비를 보조해주는 시스템인 아콘 장비도 곧 론칭한다.
문의 : 카툴스 031-408-7500
카툴스 웹사이트 – 제품 정보 링크 바로가기
월간 퍼포먼스텐 2014년 9월호, 전문가 인터뷰
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