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테라토에 독점 공급하는 브리지스톤 타이어

브리지스톤이 람보르기니의 새로운 모델 우라칸 스테라토 Huracán Sterrato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V10 엔진과 4륜구동 파워트레인이 장착된 세계 첫 올 터레인 All-Terrain 슈퍼 스포츠카 우라칸 스테라토에 브리지스톤이 개발한 올 터레인 겨울용 타이어가 공급된다.

체코 대표 자동차 브랜드 스코다(Škoda) ‘엔야크 iV(EnyaqiV)’에 전기차용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ev’를 신차용 타이어(OE Tire)로 공급한다.

‘벤투스 S1 에보3 ev’는 전기차에 최적화된 전기차용 초고성능 타이어다. 특히 고성능 섬유로 만들어진 2중 카카스(Carcass, 타이어 골격)를 탑재해 강력한 주행성능을 구현하면서도 적재 중량을 늘리고 연비 효율성까지 높여 한층 향상된 전기차 드라이빙 퍼포먼스를제공한다.

픽업트럭과 SUV를 위한 오프로드 타이어, 레이다 레니게이드 RT+ (RADAR RENEGADE RT+)

모든 날씨와 모든 지형에서 안전한 성능을 보장한다는 레니게이드 R/T+타이어는 공격적인 트레드 블록 설계로 다양한 지형 표면에서 탁월한 접지력을 제공한다. 험로 주행에서 진흙이나 돌, 눈이 트레드 사이에 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최신 이젝터 설계구조가 오프로드 주행에서 더 강한 트랙션 성능을 보장한다.

한국타이어, 브라질 ‘스톡카 프로 시리즈’ 타이어 독점 공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브라질 최고 모터스포츠 대회 ‘스톡카 프로 시리즈(Stock Car Pro Series)’와 프로 시리즈의 앤트리 플랫폼(Entry platform)인 ‘스톡카 라이트 (Stock Car Light)’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한국타이어 테크노플렉스의 ‘오큘러스’, ‘2022 WAF’ 본상 수상

한국타이어의 ‘오큘러스’는 ‘2022 LIT 라이팅 디자인 어워드(2022 LIT Lighting Design Awards)’에서 명예상(Honourable Mention)을 수상하였으며, ‘2022 CODA 어워드(2022 CODA Awards)’ 커머셜 부문, ‘2022 디진 어워드(2022 Dezeen Awards)’ 설치 디자인 부문 등 여러 글로벌 건축 및 디자인 시상식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되며 그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타이어뱅크, ‘금호타이어 부사장 출신’ 김상엽 대표이사 사장 영입

국내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금호타이어 부사장 출신 ‘김상엽(57) 신임 대표이사’와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타이어뱅크는 1일 세종시 어진동 뱅크빌딩 본사에서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 대표이사 취임식을 열었다. 김상엽 대표이사는 취임 인사말을 통해 “30여 년간 타이어 유통전문 업체로서 명실상부 1위 기업인 타이어뱅크가 지금껏 달려올 수 있었던 건 고객의 […]

라우펜타이어, 한국타이어 공장(대전,금산)에서 생산

한국타이어는 이번 라우펜 국내 론칭을 통해 △‘에스 핏 AS(S Fit AS)’ △‘지 핏 AS(G Fit AS)’ △‘엑스 핏 HT(X Fit HT)’까지 총3개의 사계절용 타이어 상품을 선보인다. 해당상품은 한국타이어 공장(대전,금산)에서 생산되며, 안정적인 공급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지속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아시아 최대 규모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5월 25일 ‘한국타이어 프레스 데이 2022(Hankook Press Day 2022)’를 개최하고, 아시아 최대 규모 테스트 트랙(Proving Ground) ‘한국테크노링(Hankook Technoring)’ 오픈을 알렸다.

미쉐린, 고성능 전기차 위한 ‘파일롯 스포츠 EV’ 출시

  미쉐린코리아는 고성능 전기차를 위한 타이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EV’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EV’는 고성능 전기차를 위해 설계된 첫번째 타이어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는 전기차 특유의 높은 중량과 중량 분포 특성을 고려해 타이어 마모 수준과 관계없이 마르고 젖은 노면에서 최적의 접지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엑셀을 밟는 순간 최대 토크에 […]

콘티넨탈, 기아 EV6·신형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에 표준 장착 타이어 공급

  세계적인 기술 기업 콘티넨탈이 기아 EV6 롱 레인지 모델과 신형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모델에 표준 장착 타이어를 공급하며 친환경 SUV 타이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한다.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EV6의 롱 레인지 모델에 장착된 ‘크로스 콘택트 RX(CrossContact RX)’ 타이어는 기아 4세대 신형 카니발에 이어 장착됐다. 진화된 크로스오버 성능의 SUV용 사계절 타이어로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