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친환경차 판매 1위 기업 BYD의 1톤 전기 트럭에 한국타이어 RA08 공급

한국타이어는 T4K에 소형 트럭용 래디얼 타이어 ‘한국 RA08’을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 ‘한국 RA08’은 강력한 견인력으로 차량의 하중을 안정적으로 지지하는 것은 물론, 우수한 내마모성을 갖춰 뛰어난 마일리지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적화된 패턴 설계로 제동력도 한층 향상시켜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수소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그룹은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H2 MEET 2023’에 참가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청소차 ▲폐자원 수소생산 패키지 ▲이동형 수소 충전소 등을 전시하며 수소 생산부터 활용까지 전 생애주기에 걸쳐 적용되는 현대차그룹의 다양한 수소 사업 기술을 선보인다.

르노코리아가 런칭한 통합형 고객 경험 프로그램 르노 익스피리언스 ‘밸류업’ 정비 예약 앱

르노코리아는 전국 400여개 르노코리아 서비스 네트워크 중 즉시 정비가 가능한 곳들을 별도 안내하는 ‘패스트 트랙 정비 예약 기능’을 국내 완성차 최초로 선보였다. 패스트 트랙 정비 예약 기능은 고객의 현재 위치에서 가깝거나 최근 방문한 서비스 네트워크를 기준으로 2시간 내 당일 정비가 가능한 서비스 네트워크를 별도로 표시해 고객의 빠른 정비 예약을 돕는 기능이다.

브리지스톤 타이어, 제15회 글로벌 CSR 및 ESG 서밋 & 어워드 2023의 두 개 부문에서 수상

브리지스톤 차이나 아시아퍼시픽의 첫 번째 전기차 전용 타이어인 투란자 T005 EV는 엔라이튼(ENLITEN), 비사일런트(B-SILENT), 그리고 룩스블랙(LUXBLACK) 세 가지 핵심적인 혁신 기술들을 적용해 전기차 운전자에게 친환경적이고 지능적이며 편안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9월 8~10일, 킨텍스 2 전시장 7, 8홀,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 ‘2023 오토살롱위크’

국내 최대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 ‘2023 오토살롱위크’가 9월 8일(금)부터 10일(일)까지 3일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오토살롱위크’는 자동차 관련 애프터마켓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행사로, 오토서비스(정비·세차), 오토케어, 오토튜닝, 부품, 전장용품, 액세서리 분야를 비롯하여 개성 넘치는 튜닝카, 럭셔리카, 클래식카 등 평소 쉽게 만나볼 수 없는 특별한 차량들을 선보인다.

‘더 기아 EV5’ 디자인 세계 최초 공개

기아가 25일(현지시간) 중국 쓰촨성 청두에 위치한 중국서부국제박람성(Western China International Expo City)에서 개최된 ‘2023 청두 국제 모터쇼(Chengdu Motor Show, 이하 청두 모터쇼)’에서 준중형 전동화 SUV 모델인 ‘The Kia EV5(더 기아 이 브이 파이브, 이하 EV5)’의 디자인을 세계 최초 공개했다.

IDEA 디자인상, 자동차·운송 부문 7개 수상한 현대차그룹

현대디자인센터장 겸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담당 이상엽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으로부터 시작된 무한한 상상력과 영감을 현실화하고자 한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차별화된 모빌리티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2023 오토컨퍼런스 위크’ 오토살롱위크와 함께 9월 8일부터 9일까지 동시 개최

9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2023 오토 컨퍼런스 위크’가 킨텍스 2전시장 7홀 컨퍼런스 룸에서 개최된다. 국내 대표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 전시회 오토살롱위크와 동시에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정비산업의 미래와 새로운 가능성’ 이라는 주제로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 상생할 수 있는 한국의 애프터마켓 시장을 조망한다.

미쉐린타이어가 제주도에서 EV 팝업 이벤트를 통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EV’를 알린다

이번 행사는 ‘Game Changing Tyres for Your EV’라는 메시지와 함께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타이어 브랜드로서 미쉐린과 고성능 전기차 타이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EV’를 알리고 잠재 고객들과의 접점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